알라딘

헤더배너
빠른 서비스
1 : 1 문의
  • 나의 질문과 답변
  • 중고 판매자 문의/답변보기
  • 1:1 문의하기
  • 대량구매 문의하기
FAQ
  • 전자책
  • 중고샵문의
  • 중고매장문의
  • 주문/주문변경
  • 결제
  • 배송/수령일안내
FAQ 검색
중고샵 이용안내
공지사항
ARS 전화 상담
  • 일반문의 (발신자 부담)
  • 1544-2514
  • 고객센터 운영시간
  • 평일 09:00 ~ 18:00
  • 점심시간 12:00 ~ 13:00
  • 토,공휴일 휴무

고객센터 > 도움말 > 누락/교환/반품/환불 > 하자상품 교환 안내
하자상품 교환 안내

1. 신청 방법

고객센터 -> 오른쪽 [빠른 서비스]의 반품/교환신청 클릭 -> 교환 선택 -> 주문번호, 상품, 수량 선택
-> 교환사유 선택 -> 반송주소 라벨 출력 -> 신청서 접수완료


2. 교환 처리단계

교환주문접수 > 상품준비중 > 상품준비완료 > 출고완료 > 재배송 및 하자상품 회수 순으로 처리됩니다.
* 하자상품은 교환상품 수령시 배송기사 분에게 건네주시면 회수됩니다.(신청 후 약 3-4일 내 재배송*회수)
하자 상품의 교환 대신, [반품*환불]을 원하시면, [1:1고객상담 > 반품/교환 > 반품] 을 이용해 하자 내용과 함께 요청해 주십시오.


3. 하자상품이란?

  • 파본 : 인쇄불량(인쇄누락*인쇄겹침 등)/ 제본오류(제본불량*제본누락*겉표지와 뒤집혀 제본 등)/작동불가(CD*DVD*화장품용기 미작동*GIFT상품 작동오류 등)
  • 상태불량 : 외관손상(구겨짐*찢김*긁힘*얼룩 등)
  • 오배송 : 주문상품 대신 엉뚱한 상품으로 잘못 배송된 경우
  • 상품누락 : 일부 주문상품이 배송 되지 않은 경우=>우선, 주문조회 페이지에 [추가배송] 주문이 처리되고 있지 않은 경우에만 신청
  • 이중배송*초과배송 등 : 주문상품 모두 수령했지만, 동일 상품이 전체 혹은 일부 중복배송 된 경우

4. 교환신청내역 처리현황 조회

나의계정 > 주문조회 > 왼쪽 메뉴의 [반품/교환내역] > 교화/추가배송 내역 > [상세조회] 버튼 클릭
5. 유의사항

  • 하자상품 교환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알라딘(혹은 GIFT상품 판매자) 부담입니다.
  • 부재중 배송으로 하자상품 미회수시 : 고객센터 > 1:1상담 > 반품/교환 > 교환 > 회수신청 의뢰 > 3-4일 내 재방문*회수
  • 하자상품 교환요청시 문제점을 정확히 기재해 주셔야만, 동일한 하자상품 배송 가능성을 피할 수 있습니다.
    * [교환신청 취소] : [1:1고객상담 > 반품/교환 > 교환]으로 접수